바로가기 메뉴

서비스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고창복지관
고창복지관
모바일 메뉴 열기
닫기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선운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www.bokun.or.kr(이하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이라 칭함)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명시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본 약관은 본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됨으로서 으로서 효력이 발생한다.

(2)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은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된다.

(3)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외의 준칙)

(1)본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른다.


제 2 장 서비스의 이용 계약


제4조 (회원자격)

주민등록번호를 가진 대한민국 국민만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이 이용 승낙을 함으로서 성립된다.

(2)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요청하는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한다. 단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관리된다.

(2)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주민등록번호는 동명이인의 구분과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 정기후원회원의 관리 목적 외에는 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는다.

(3)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주민등록법에 따라 3년 이하 또는 1년 이하의 징역에 처해질 수 있다. 

(4)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 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다.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거절)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은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1)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해 이용신청을 했을 경우

(2)이용신청의 내용을 거짓으로 기재했을 경우

(3)공공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회원번호 부여 및 변경 등) 

(1)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은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한다. 

(2) 이용자 ID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 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다.

- 이용자 ID가 고객의 연락처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특히 청소년 및 아동에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이용 고객이 합리적인 사유를 제시하는 경우 

(3) 서비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를 소홀이 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은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3 장 의무 및 권리


제9조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의 의무 및 권리)

(1)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계속해서 제공해야 한다. 

(2)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은 서비스 시설의 고장 및 장애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되었을 경우 신속하게 이를 복구해야 한다.

(3)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은 회원의 개인신상정보에 관한 내용을 회원의 동의 없이 함부로 누설 혹은 배포할 수 없다.

(4)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은 회원이 올린 글이 공공질서를 해친다고 판단 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해당 글을 삭제할 수 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및 권리)

(1)회원번호(이하 ID라 칭함)는 1인당 한 개만을 갖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ID 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대여할 수 없다.

(3)회원은 자신의 개인신상자료가 변경되었을시에 곧바로 이를 수정해야 하며, 주민등록번호 등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이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사항이 틀린 경우 직권해지 될 수 있다.

(4)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이 정한 제반 규정 및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5) 회원은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한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에 손해를 끼칠 경우, 회원은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은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다. 


제11조 (게시물의 관리)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다.

(1)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청소년보호법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게시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3)청소년보호법에 위반되는 음란한 내용이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 시키는 경우

(4)이용자 ID 또는 게임 머니 등 사이버 자산의 매매에 관련된 내용인 경우

(5)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6)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7)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8)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9)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0)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4 장 서비스 이용의 제한


제12조 (이용 제한) 

(1)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 하는 경우

(4)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 번호,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를 도용한 경우

(5)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부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고창읍 전봉준로 88-15
종합사회복지관 : 063-560-2100 / 노인복지관 : 063-560-2111 / 노인복지센터 : 063-560-2188 / 팩스 : 063-564-1334 / 이메일 : bok-un@daum.net

COPYRIGHT ⓒ bokun. ALL RIGHTS RESERVED.